반응형



조선변호사
드라마15세이상

편성
MBC 2023.03.31. ~ 16부작 (금, 토) 오후 09:50

소개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

제작정보
제작사
피플스토리컴퍼니, 원콘텐츠
제작진
기획
김호준
제작
정찬희, 박태영
연출
김승호, 이한준
극본
최진영


7회 


비밀의 문
한수(우도환)가 억울하게 죽은 강율관(김종태)의 아들임을 알게 된 연주(김지연). 섣불리 진실을 고백했다간 한수와의 관계가 깨어질까 두려워 망설이는 사이 한수는 또다른 원수인 추영우(최무성)를 향해 복수의 칼날을 겨눈다.

연주는 지선에게 자신이 하는 일에 관여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고, 이로 인해 정혼 관계인 두 사람의 혼담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단호한 연주와는 달리 씁쓸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지선의 상반된 반응이 시선을 모았다.


오늘 방송에서는 연주와 지선의 마음의 거리가 더욱 멀어져만 간다. 청산 살인사건을 마무리한 뒤 연주는 지선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내면서도, 불편한 심기는 여전하다. 지선은 그 이유에 대해 한수(우도환 분)를 언급하고, 연주는 지선이 한수의 어린 시절 사연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당황해한다.


연주와 지선 사이에 불편한 기류만 감도는 가운데, 오해의 불씨는 더욱 커져간다. 지선은 연주를 향한 걱정의 마음을 드러내지만 연주는 자신의 소신을 밝히고는 매몰차게 돌아선다. 이처럼 연주와 지선은 서로에 대한 오해가 쌓여가면서 서로에게 날을 세운다. 정혼 관계인 두 사람의 관계가 좁혀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대목.

'조선변호사 '제작진은 “오직 백성들을 위한 자신의 길을 가고자 하는 연주와 그런 연주를 보면서 걱정과 불안함 등 복잡한 감정을 느끼는 지선의 관계가 첨예하게 그려질 것이다. 어쩔 수 없이 정혼 관계로 엮인 두 사람이 어떤 변화를 맞이할지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MBC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선공개 #우도환 #김지연 #차학연 #한수 #연주 #지선 #MBC드라마 #20230421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