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드라마15세이상

편성
tvN 2023.01.11. ~ 10부작 (수, 목) 오후 10:30

소개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서 반전과부 서은우, 괴짜 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난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행복 처방전!

제작정보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미디어캔
제작진
CP
유상원
제작
최영석, 최문수
연출
박원국
PD
손자영, 김하경
극본
박슬기, 이봄, 오소호


2화 
궁녀들 사이에 돌던 괴질은 궐 밖 백성들에까지 퍼지고,
세풍과 은우는 계수식구들과 함께 어떻게든 괴질의
원인과 치료법을 찾으려 애쓰지만, 
최고어의와 전강일이 사사건건 방해를 한다. 
급기야는 왕이 미쳐간다는 소문마저 도는데.....!


다시 떠나는 김향기와 애타는 표정으로 붙잡는 김민재 ㅠㅠ



궐 밖으로 퍼지고 있는 독? 점점 심각해지는 상황 속에 놓인 김민재!


김민재의 새로운 라이벌 갯씀바귀...? 흑산도로 돌아가야 하는 김향기

인물관계도

유세풍 (유세엽)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마음의 맥을 짚는 심의가 되다!

침술만이 전부일거라 생각했던 천재 의원 유세엽, 선왕의 죽음과 관련된 진실을 밝히고 누명도 벗었지만 트라우마는 아직 진행 중, 침은 여전히 놓지 못한다.

선왕과 아버지를 죽인 배후, 조태학을 몰아내며 이제는 모두 끝났다 생각했는데… 방심은 금물 ! 은우와도 멀리 떨어져버리고 새로운 인물들이 나타나 세풍의 삶을 뒤흔든다.

세풍은 더욱 더 강해져야 한다. 이제는 소중한 사람들을 절대 잃지 않겠다, 사랑하는 은우와 계수식구들을 지키는 것! 그것만이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세풍! 계수의원에서 병자들의 아픈 사연을 들어주고, 그 일들을 해결해주면서 자신이 펼칠 수 있는 의술을 펼치고 자신의 사람들을 지키는데…

이쪽도 만만치 않다. 난데없이 나타나 세풍과 혼인을 하겠다 주장하는 옹주 서이와, 계율 꼰대남으로 은우를 비롯한 여인들을 핍박하려는 안현령과 의뭉스럽게 계수의원에 눌러 앉아 은근히 세풍을 자극하고 견제하는 전강일까지, 어느 하나 쉬운 게 없다.

그러나 세풍은 물러서지 않는다. 사랑하는 은우와 계수식구들이 자신의 곁에 있는 한, 두려울 것이 없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 계수의원과 자신의 삶을 지키려 한다.

그것이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
은우를 위한 길임을 잘 알기에.



서은우

탐정 의원 서은우, 침 못 놓는 세풍의 손이 되다! 

핍박 받던 과부에서 팔방미인, 훌륭한 여의로, 이전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은우. 언제나 올바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 계수의원에서 적극적으로 의녀 활동을 하며 병자들을 돌보고, 마을에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자신을 향한 세풍의 마음이, 세풍을 향한 자신의 마음과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을 때, 은우는 결심한다. 세풍의 옆에서 그를 지지하고, 그의 결정을 믿어 주리라. 세풍의 옆이라면 더이상 두려워할 것도, 숨을 필요도 없다.

그런데,
애써 지워왔던 과거, 과부라는 자신의 신분이 자꾸 발목을 잡는다.
자신을 살려 온 은인이자 연인, 세풍을 지키기 위해서
은우는 다시 한 번 망설이게 된다.

계지한

계수의원의 큰 어른 계지한, 세풍의 조력자가 되다! 
세상사 모든 풍파를 겪다보니 이제는 권력과 야욕 같은 것은 다 부질없다 생각한다. 그저 이 아름다운 계수마을에서 환자를 치료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내가 할 일이다 생각하고 살았다. 의원이 사람만 살리면 되는데 부와 명예가 다 무슨 소용이냐. 의원 홍길동으로 활약하며 몰래 어려운 이들을 도와준다. 여전히 세풍을 보며 반푼이라고 구박하지만, 세풍의 강단과 의원으로서의 소신을 높이 사며, 츤츤 거리면서도 세풍을 챙기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런 계지한 앞에, 소락현의 새 현령으로 안학수가 부임하고, 옹주 서이를 따라 내려온 정상궁과도 재회하며 계지한의 과거사가 폭풍처럼 휘몰아치는데! 이로 인해 내면의 아픔을 되새기면서도 현재 지켜내야 할 것들이 있는 계지한. 부와 명예 따윈 지키지 않아도 된다, 내 식구들만 지키면 된다!
'깊은 사람' 계지한의 인간적 매력이 아낌없이 쏟아진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2회 인물관계도 20230112

반응형

+ Recent posts